ad> 찬밥으로 간단한 한그릇음식 햄김치볶음밥 만들기

행 일 건 나

행복한 일상 건강한 나를 위하여

카카오톡 친구 추가와 좋아요..❤️부탁합니다^^

일상/요린이 요리자랑

찬밥으로 간단한 한그릇음식 햄김치볶음밥 만들기

GOLD74 2022. 1. 2. 15:28
반응형

안녕하세요^^

골드입니다..

오늘은 

누구나 아무나 다한다는

그 쉽다는

햄김치볶음밥을 만들어보도록 할게용..ㅎㅎㅎ

 

햄김치볶음밥 재료

재료는 집에 있는걸로 하시면 되는데요

양파 남은거 조금

대파 냉동실에 썰어둔거

당근 쓰다남은거

먹다 남은거

고추 1개

굴소스

달걀 2개 (2인분)

소금 약간

 

재료 준비

저는 칼질을 잘 안해봐서

큰 식칼로 음식재료를 썰려고 하니

좀 불안하더라구요..

그래서

가위로 잔잔하게 잘라주고

당근과 햄은 칼로 다시 한번더 다져주었답니다..

가위가 엄청 편하네요..ㅎㅎㅎ

 

파 기름 만들기

어디서 본건 있어가꼬

식용유를 두르고

파를 넣어 약한불에서 살살 구슬려가며

볶아줍니다...

조금 볶다보면 파기름 냄새가 솔솔 나는것이

요리한다~~~는 표를 냅니다...

 

파기름이 어느 정도 되었다 싶으면.......

(어떻게 아냐구요??? 파가 노릇노릇...냄새도 솔솔 난답니다)

남은 재료를 하나씩 넣다보니

속에 천불이 나서

다 털어넣었답니다...

그리고

또...

약한 불에서 

살살 볶아줍니다..

 

다진 김치 넣기

재료가 어느 정도 볶아졌다 싶으면

다져 놓은 김치를 넣어줍니다..

파기름에 재료들이 코팅되는 느낌적인 느낌이 듭니다..

 

찬밥 넣기

김치를 넣고 볶다가

찬밥을 넣고 다시 볶아줍니다..

파기름을 내고...

햄이 들어가서인지

냄새는 끝내줍니다...

누구나 다 아는 그냄새....그 맛....

 

굴소스 투하

밥을 넣고 볶다가

굴소스를 어른 숟가락으로 한숟가락 넣고

재료들과 잘 섞이게 볶아줍니다..

중간에 간을 한번 보고 

조금 싱겁다 싶어

맛소금 한꼬집 넣었구요..

들기름 한방울 떨어뜨렸습니다...

그리고

달걀 2개

이쁘게 구울려고 했는데...

밥위에 올려 플래이팅을 마쳤습니다...

햄김치볶음밥
햄김치볶음밥

마지막에 깨소금을 살짝 뿌려주어야 하는데..

놓쳐버렸네요...

김치에 햄에 

맛이 없을수가 없습니다..

사실은

비밀인데요...

첨 만들어보는 햄김치볶음밥이랍니다 ㅎㅎㅎㅎㅎ

부끄럽네용 ...ㅠㅠ

첫 작품치곤 괜찮지 않나요...

첫 음식이 이렇게 맛있는데...

두번째는 얼~~~~마나 맛있을까요...??ㅎㅎㅎ

누구나...아무나 다 하는

햄김치볶음밥 만드는 방법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오늘도 골드의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항상 몸도 마음도 건강한 하루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