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밀가루 없는 구름 계란빵 만들어 보기 [계란요리]

행 일 건 나

행복한 일상 건강한 나를 위하여

카카오톡 친구 추가와 좋아요..❤️부탁합니다^^

일상/요린이 요리자랑

밀가루 없는 구름 계란빵 만들어 보기 [계란요리]

GOLD74 2022. 2. 28. 13:43
반응형

안녕하세요^^

골드입니다..

요린이 골드가 쿠킹하루 유튜브를 보다가

밀가루 없이 그 어떤 부수적인 재료 없이

계란을 이용해 아~~~ 주 간단한 계란빵 만드는 걸 보고

도전해 봤답니다.

첨 도전할 때는 혹시 실패할까 봐

계란 1개만 했었는데..

이번에는 계란 2개로 만들었어요..

 

같이 만들어 보실까 예~~~~

 

재료는요

계란

버터

설탕

계란 거품기

길쭉한 빈용기

 

 

재료

 

먼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합니다..

길쭉한 빈 용기에 흰자를 넣은 이유는요

거품기로 거품을 내다가

마악.. 옆으로 튀길래 

긴용기에 담았는데

또 하다 보니 굳이 긴 용기에 넣을 필요는 없었겠더라고요..

요리라는 건 하다 보면

이리 요령이 생기나 봐요..ㅎㅎ

 

저기 뒤에 보이는 거품기는 거품기가 아니고

커피 젓는 용도인데..

계란 1개만 할 때는 잘 저어지더니

계란 2개를 젓으려고 하니 

잘 안 저어지더라고요..

다행히 집에 거품기가 있어서

저었더니 거품이 잘 생기네요...

역시 장비빨입니다용...

흰자 거품만 잘 내면 모든 준비는 거의 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얼마 전에는 계란 1개로 만들 때에는

설탕을 한티 스푼 넣었더니 달아서 이번에는 계란 2개에 

설탕 1 티스푼만 넣었는데..

다 완성 후 먹어보니 

너무 안 달아서 담에는 

계란 2개에 설탕은 2 티스푼을 넣어야 딱 맞겠더라고요...

설탕 양은 개인 취양에 따라 조절하시면 될 것 같아요...

설탕은 적게 넣고 나중에 꿀을 발라드셔도 맛있어요...

흰자 거품에 설탕을 2 티스푼 넣어 다시 한번

거품기로 섞어줍니다..

 

 

흰자를 거품 내어 준비하셨으면

노른자를 잘 저어줍니다..

 

 

노른자에 아까 거품을 내어둔

흰자를 어른 숟가락 2숟가락 정도 넣어 한 번 더 같이 섞어줍니다..

 

 

노른자에 거품을 낸 흰자를 섞으니..

노른자도 약간 부푸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모든 준비는 끝입니다..ㅎㅎㅎ

너무 간단하죠..

프라이팬에 굽기만 하면 됩니다..

굽기 전에

프라이팬에 버터를 녹여줍니다..

처음 만들어 볼 때는 일반 버터를 사용했었는데요..

무염버터를 넣어서 하니

버터의 깊은 풍미는 없었습니다..

모든 음식은 간이 맞아야 하는것 같아요..

혹시 하시게 되면

무염버터는 비추드립니다..

 

 

지금부터 중요한 건 불 조절입니다..

불은 아주 약불에서 시작하셔야

계란빵이 타지를 않거든요..

 

노른자를 프라이팬에 먼저 살짝 펴가며 부어줍니다..

 

 

아까 흰자 거품을 노른자 위에 올려줍니다..

그런 다음

흰자의 모양을 잘 다듬어주세요..

뽀송뽀송 구름 같아 보이네요..

 

 

처음 약불 그대로...

프라이팬 위에 맞는 뚜껑을 덮어주고

기다려주면 됩니다..

한 번씩 뚜껑을 열어 확인해주세요.

 

 

뚜껑을 열어 확인해 보니

폭신폭신. 탱글탱글.. 하길래

동영상으로 한번 담아봤습니다..

 

 

그런데 동영상에 집중하다가

그만 조금 태워버렸네요 ㅠㅠ

 

원래 비주얼은

아래와 같은 모양인데요...

 

 

전 이번이 두 번째 해보는 건데요..

두 번 다 저 모양이 안 나오네요..

다 만들어서 접시에 올려두면 사진처럼

안되더라구요..

 

엄마야...

앞뒤로 다 태워버렸네요 ㅋㅋㅋ

어때요???

빵 같아 보이나요???

구름빵이라 하기엔 좀 부끄럽네요..

흐린 날 먹구름빵???ㅋㅋㅋ

 

 

처음 거품 낸 흰자처럼 폭신폭신해야 하는데..

쭈그러들어버렸네요...

그래도 먹어보면 폭신폭신하니 맛있답니다..

이번에는 설탕을 적게 넣어서

꿀을 뿌려 먹었더니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이웃님들..

이거 엄청 간단하고 맛도 있어요..

입이 궁금할 때..

배는 부르지만 배 안 부른 뭔가가 먹고 싶을 때..

빵을 먹으면 안 될 때...

달달한 게 당길 때..

집에 자녀가 있으신 분들은 

재미 삼아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혹시 저기 사진처럼 만드신분들....어떻게 해야 되는지

저에게 꿀팁도 부탁드립니당 ㅎㅎㅎ

 

오늘도 골드의 어설픈 요리를 봐주셔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