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마산맛집]마산 댓거리 콩국수 맛집

행 일 건 나

행복한 일상 건강한 나를 위하여

카카오톡 친구 추가와 좋아요..❤️부탁합니다^^

맛집

[마산맛집]마산 댓거리 콩국수 맛집

GOLD74 2021. 7. 11. 13:59
반응형

 

 

안녕하세요^^

골드입니다..

2021년 7월 11일

오늘이 초복이네요...

마침 일요일이라...

오늘 같은 날은 어딜 가든 손님들이 많을것 같아요...

 

일요일마다 장이 크게 서는곳 (번개시장)의 근처에 있는 가게인데  장날때마다 줄을 서서 먹는집입니다..

위치는 예전에 제가 무지개 식당 포스팅한 집의 바로 맞은편에 있는집이랍니다.ㅎㅎ

이집도 자리가 있을지 걱정하며 갔었는데 마침 자리가 있었어요..

팥죽도 맛있는데...날이날이니 만큼

여름 보양식중 하나인 콩국수를 먹었답니다..

콩국수의 효능

여름에 즐겨 먹는 콩국수는

땀과 더위로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들을 보충할수 있는 음식이다.

콩국수는 예나 지금이나

입맛이 없고 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 여름이면 더위에 지친 심신에 활력을 주는 보양식이다.

여름에는 땀으로 체내의 질소가 다량 배설되므로 단백질 보충이 필요한데 콩은 칼로리나 지방질, 당질은 적은 반면 

단백질은 풍부한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피로회복을 돕고 혈관을 튼튼하게 유지시켜 동맥경화 예방 및 노화 지연에 도움이 된다.

 

확실히 메뉴가 콩국수다 보니 젊으신 분들보다는 나이가 있으신 분들이 많네요..

 

주방은 일반 식당보다는 작더라구요...

아무래도 종류가 다양하지 않다보니 그런가봐요

원산지 표시는 잘 안보이는데 

고춧가루까지 국내산을 사용했어요...

 

콩국수

콩국수 국물 보이시죠...

색깔은 엄청 진했는데....

생각했던거 만큼 꼬신(고소한)맛은 없어서 좀 아쉬웠어요...

 

콩국수

국수 면빨이 엄청 탱글탱글

쫀득쫀득 맛있었어요...

 

요즘은 식당엘 가면 김치가 한국산인지 중국산인지 확인하는 습관이 생겼는데..

이집은 한국산이더라구요...딱 봐도 한국산인거 같죠?

 

콩국수

국수는 안먹어도 국물은 영양 덩어리기 때문에  다 마셨답니다..

엄청 시원했어요..

식당에 들어갈때는 더웠는데

다 먹고 나오니깐 더운 열기가 하나도 안 덥게 느껴지고 시원하더라구요 ㅎㅎ

국수 먹으러 갈때 마음 나올때 마음이 달랐답니다...

이래서 여름엔 콩국수를 먹나봐요


이웃님들~~

날씨가 엄청 덥네요...

무더위에 시원한 콩국수 한그릇하시고 

건강도 챙기세요^^

 

※협찬 X  내돈내산 O

 

경남대근처 마라탕 맛집..처음 마라탕 먹는날

안녕하세요^^ 골드입니다. 오늘은 지인과 난생 처음으로 마라탕이란걸 먹으러 갔습니다.. TV에서만 봤었는데... 중국 여행을 가도 현지 음식은 비위에 맞지 않아 먹지를 못하는데... 궁금하기도

74free.tistory.com

 

 

댓거리 맛집.아구찜 (아귀찜).무지개식당

마산하면 아귀찜 (아구찜) 이 유명하죠...? 오랜만에 저녁은 아구찜을 먹으러 출바~~알 마산 오동동 골목에 있는 아구찜이 유명하긴한데... 저는 댓거리에서 유명한 아구찜을 먹으러 갔어요... 코

74fr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