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마산맛집]댓거리 맛집.아구찜 (아귀찜).무지개식당

행 일 건 나

행복한 일상 건강한 나를 위하여

카카오톡 친구 추가와 좋아요..❤️부탁합니다^^

맛집

[마산맛집]댓거리 맛집.아구찜 (아귀찜).무지개식당

GOLD74 2021. 6. 9. 21:19
반응형

마산하면 아귀찜 (아구찜) 이 유명하죠...?

오랜만에 저녁은 아구찜을 먹으러 출바~~알

 

마산 오동동 골목에 있는 아구찜이 유명하긴한데...

 

저는 댓거리에서 유명한 아구찜을 먹으러 갔어요...

 

코로나가 생활패턴을 많이 바꿔 놓긴 했지요...

 

예전에는 손님이 가득했는데

 

이집도  코로나의 영향인지 저녁 6시에 갔는데도 2팀 밖에 없었어요...

 

요즘에는 손님 없는 집이 좋더라구요...

 

사장님껜 죄송하지만.....

 

외관은 그냥 옛날 식당이에요....

 

자 그럼 실내로 들어가 보실까요? ㅎㅎ

 

무지개식당

 

무지개식당

 

 

여기는 테이블이 1개 밖에 없어요...

 

여기서는 잘 안먹고  좌*우 로 방이 있어서..방에 들어가서 먹으면 되요..

 

무지개 식당

 


보게 자네

내 말 들어 볼래?

자식도 품안에 자식이고

내외도 이부자리안에 내외지

야무지개 산들 뾰족할 것 없고,

덤덤하게 살아도 밑질것 없다

속을줄도 알고 질 줄도 알아라

니 주머니 든든하면

남 백세주 한잔 받아주고

내 돈 있으면

니 백세주 한잔 또 사주고

.................(잘안보임)

거물거물 서산에 해 지면

자넨들 지고 갈래? 안고 갈래?

우리 술 한잔 하게나~~


액자에 적힌 글이 맘에 들어 적어보긴 했는데....

시가 백세주 광고였네요....ㅎㅎ

 

무지개 식당
무지개 식당

앞치마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구찜

아구찜은 생아구,,,건아구가 있어요..

생아구는 말리지 않은 아구

 

건아구는 말려서 꾸들꾸들...ㅋㅋ..

 

전 항상 부들부들,,,생아구 소(작은거) 시킨거예요.

 

주문하실때 매운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맵게...주문하시면 됩니다.

 

저는 보통.....

생아구찜

 

동치미

아구찜은 동치미랑 먹어야 맛있죠~~

 

글을 적으면서도 먹고 싶네요....

아구찜은 콩나물이 통통해야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있답니다...

 

아구찜 먹으러 가면 항상 상추랑 같이 나와요...

쌈싸 먹을때는 된장이랑 같이 싸 먹으면 더 맛있는데...

 

된장을 주는 곳도 있고 안주는 곳도 있는데...여기는 안줘서 그냥 싸 먹었어요....ㅋㅋ

 

다시마에 싸 먹음

 

위치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문화동 13길 7

전화 : 055-241-2023

영업시간 : 매일 10:00-21:00

주차 : 주차장은 없어요...근처 롯데마트에 주차비주고 주차하셔야 해요..

 

오랜만에 정신없이 먹었네요...ㅎㅎ

 

오늘은  마산의 유명한 음식 아구찜을 소개했습니다....

 

 

이웃님들~~~

항상 건강한 하루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