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둘째 강아지 입양후 첫째 강아지와 친해지기와 배변훈련 100%성공하기

행 일 건 나

행복한 일상 건강한 나를 위하여

카카오톡 친구 추가와 좋아요..❤️부탁합니다^^

반려견

둘째 강아지 입양후 첫째 강아지와 친해지기와 배변훈련 100%성공하기

GOLD74 2022. 1. 1. 16: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골드입니다..

오늘은 둘째 강아지 삼식이를 소개해 드릴게용..ㅎㅎㅎ

삼식이는요..

얼마전에 골드의 두번째 동생이 되었답니다..

이왕이면 파양견이나 유기견을 입양할 계획이었는데

저희 집 캔디가 보통 까칠한 성격이 아니어서

할수 없이 샵에서  ㅠㅠㅠㅠㅠ

아기를 입양하게 되었습니다..

 

 

잠자는 삼식이

삼식이는

2021년 8월 28일 생

2021년 11월 3일 입양

12월 31일 현재 나이 4개월 정도

 

삼식이는

입양해오는 차에게 즉흥적으로다가 지은 이름이랍니다 ..

첫 이미지가 삼식이 같더라구요 ㅎㅎㅎ

삼식이

캔디와의 첫 만남은 

샵에 캔디와 함께 갔구요..

차에서 부터 집까지 함께 였답니다...

둘째 입양시 유의사항을 미리 알고 갔어야 하는데

그러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까칠한 캔디와 함께 동거를 하기 위해선

집사의 노력이 필요하기에

저 나름대로 여기저기서 들은 지식으로다가

응용을 해봤더랬습니다..

결과는 85%는 성공입니다..

삼식이

▶ 아기 강아지 거부하는 첫째 강아지와 친해지기 꿀팁 ◀

이방법은 전 뒤 늦게 사용한 방법이긴 한데요..

1. 첫째 강아지의 소변을 아기 강아지에게 묻혀 첫째 강아지의 냄새가 나게 하면 친해질수 있다고 해용

두번째 방법은 제가 경험하고 성공한 방법이랍니다..

2. 간식을 미리 준비한다음..

아기 강아지를 안고 있는 상태에서 첫째 강아지에게 간식을 주는겁니다..

첫째 강아지가 처음에는 아기 강아지 근처에 잘 안 올려고 해요..

그럼 넘 무리해서 주지 마시고

차츰 차츰 거리를 좁히며 간식을 주고

나중에는 아기강아지 바로 옆에서 간식을 주면 됩니다..

그럼..아기 강아지 옆에만 가면 간식을 준다는 좋은 인식을 심어주어

둘째 강아지에 대한 거부감이 차츰 사라진다고 해요..

전 이방법을 써서 첫째와 둘째 사이의 거리를 많이 좁혔답니다..ㅎㅎㅎ

 

삼식이

삼식이는요..

엄청 똑똑해요

골드집에 온 때가 2개월 약간 넘었었는데..

첫째가 있으면 보고 배운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인가요?? 

오자마자 소변을 가리구요...

( 물론...100%로는 아니지만 50%는 ㅎㅎㅎ)

지금은 100% 대소변 가린답니다..

 

▶ 대소변 가리는 꿀팁 ◀

배변패드 깔아주고 배변패드에 싸라고 하면

아기들은 못알아들어요...

그럴땐 집사의 노력이 필요한데요..

첨에는 배변패드를 집 여러군데에 깔아두었다가

많이 누는 배변패드는 자주 교체하고

자주 사용하지 않는 배변패드는

한개씩 줄여주면 됩니다..

더 중요한 방법은

말이 필요 없습니다..

밥 먹고 나면 바로 배변패드 위에 데리고 가면 됩니다..

그리고 기다리세요..

혹시 다른곳으로 갈려고 하면 다시 데리고 와서 배변패드에 올려놓고 기다리면 됩니다.

첨엔 집사가 좀 귀찮을수도 있는데요..

밥 먹고 나서 바로 배변패드 데리고 가는거 몇번만 하면 그담부터는 50%는 성공..

만약 밥때가 아닐때에 강쥐들이 바닥을 냄새맡고 다닌다 싶으면

그때가 그때이니..

그때도 바로 배변패드위에 올리면 됩니다..

몇번 아기 강쥐 관찰하다보면

타이밍 맞추는건 어렵지 않아요...

그담엔 100% 성공 금방입니다...

어렵지 않아요...저희집 아이들은 다 그렇게 해서 배변 훈련 성공시켰답니다...

삼식이

삼식이는 

엄청 용감해요..

2개월 된 아기가 계단도 잘 오르락 내리락...

캔디는 첨 보는 계단은 엄청 겁을 먹고 적응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었는데.....

캔디가 예민한건가요???ㅎㅎㅎ

삼식이
삼식이

 

잠잘때보면 눈도 쪽~~ 찢어지구요..

삼식이 너무 못생겼는데.

그런데 보면 볼수록 매력있는 아기랍니다..

 

삼식이

 

삼식이

삼식이가 이때만 해도 몸무게가 800g

옷도 XXS 사이즈입어도 넉넉했는데

옷싸이즈가 XXS 인데도 커서 팔을 걷어 입혔었는데.

12월 31일 현재 1300g

S사이즈 사야합니다..

캔디보다 엄청 많이 먹는데도 살이 안찌네요..

삼식이 주치의가 많이 먹이라고해요

안클까봐 적게 주는줄 오해하시는데...

천만의 말씀 만만의 콩떡...

엄청 많이 먹어요...

삼식이

 

삼식이는 

현재 캔디집에 전세들어 살고 있답니다..

물론 보증금도 없이.ㅎㅎㅎ

 

캔디&삼식이

캔디와 삼식이 많이 친해졌어요..

캔디가 어쩔땐 지 수틀리면 삼식이를 위협할때도 있지만..

그래도 삼식이는 꼭 캔디 옆에 붙어 다닌답니다..

 

삼식이

 

삼식이

삼식인데..삼순이 같노~~~~~~~~

누나가 머슴아를 자꾸 가스나로 만들어 놓으니..

정체성을 잃을까봐 걱정입니다 ㅎ

미안~~~~~~~~~~~~~ㅋㅋ

삼식이

예전에 캔디가 쓰던 안경이 이젠 삼식이가 쓰고

삼식이발

발이 엄청 폭신폭신해서 곰 발바닥 같아요...

꼬맹이가 발은 또 어찌나 큰지..

캔디 발보다 더 크답니다.ㅎㅎ

삼식이

이 꼬맹이가 따그닥따그닥 말 아니구요..삼식이예용..

목이 왜 이렇게 길어요..ㅎㅎㅎㅎㅎㅎ

깜놀했답니다..ㅋㅋㅋ

삼식이

꼬맹이 삼식이는요.

다리도 엄청길어서 뒷다리 길이가 지 몸길이랑 비슷해용..

삼식이는요

진짜 똑똑해요...

푸들이 똑똑하다고 하던데..

예전에 18년 키우던 토이 푸들 예삐라는 아이는 그렇게 똑똑하진 않았거든요...

(예삐야 미안~~~)

캔디가 하던거 다 할줄 알아요

4개월인데

손..코....V

종도 치고...통돌이도 돌리고

노즈워크에서 간식도 잘 빼먹는답니다......

삼식이 이빨

아가야 이빨이 어찌나 귀엽던지..

이런것도 찍고...

집사가 참 희안하죠...ㅋㅋㅋ

캔디&삼식이

꼭 뭐 먹을때는 삼식이가 캔디옆에 붙어다닌답니다..

여기까지

삼식이 입양과정과 

엄~~~청 까칠한 캔디랑 친해지기

배변훈련 100% 성공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골드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다...경험하고 성공한 것들이니.

혹시 입양을 고민이시거나 배변훈련에 고충을 겪고 계신 집사님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2022년 1월 1일

새해 첫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오늘도 골드의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2년에도 소망하시는 모든일 이루시구요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