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요즘뜨는 이색과일 잭슨자몽으로 자몽청만들기

행 일 건 나

행복한 일상 건강한 나를 위하여

카카오톡 친구 추가와 좋아요..❤️부탁합니다^^

건강

요즘뜨는 이색과일 잭슨자몽으로 자몽청만들기

GOLD74 2021. 9. 26. 21:58
반응형

 

 

안녕하세요^^

골드입니다..

 

이*트에 갔더니 못보던 자몽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길래..

자몽차를 만들어 먹어볼까해서 구입하게 되었답니다...

요즘 계절이 가을이어서 그런지 낮엔 답다가도 오후가 되면 찬바람이 살살 불어와

따뜻한 차가 절로 생각이 나네요...

 

일반 자몽인줄 알고 사왔는데 집에와서 검색해보니 요즘 뜨는 이색과일이라고 합니다..

이*트에서 단독으로 국내에서 출시했다고 하는.....

잭슨자몽은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직수입한 상품으로

잭슨자몽은 7~10월사이가 가장 맛있다고 합니다...

자몽 특유의 쓴맛은 낮추고 달콤함을 더한 잭슨 자몽은

당도는 높이면서 일반 자몽보다 껍질이 얇아 손으로 까기 쉬운 이지필 과일로 분류된답니다...

 

잭슨자몽

가격은 6980원....카드행사 2000원 할인 >>>>4980원에 구입

생김새는 미국산 레드자몽과 비슷했습니다...

 

잭스자몽

크기도 일반자몽과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자몽 껍질을 까기 전에 항상 과일은 베이킹 소다와 식초물에 담궈 두었다가

다시 한번 베이킹소다로 세척해주셔야 합니다..

수입산 과일은 농약 성분이 많아 껍질을 까는 과정에서도 농약 잔여물이 묻을수 있기 때문에

깨끗하게 세척해줍니다...

 

잭슨자몽까기

자몽, 오렌지 까는 방법은 똑같습니다...

양끝을 잘라주고 끝과 끝으로 연결하여 칼집을 내어준다음에 뜯어내면 됩니다..

잭슨 자몽은 껍질이 얇아 오렌지보다 까기가 쉬웠습니다...

 

잭슨자몽

잭슨자몽을 다 까고 보니...

알맹이 색깔이 오렌지 색깔하고 똑같았어요...

제가 알고 있는 레드자몽이 아니더라구요...

아~~그래서

맛도 일반자몽보다 달고 쓴맛이 덜하며

까기도 쉬워 요즘 뜨는 이색 과일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어때요...?? 오렌지 같죠...??

잭슨자몽은 일반자몽보다 씨가 많다고 하는데....

제가 산 잭슨 자몽은  생각했던것 보다는

씨가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자몽을 차로 만들어 먹기전에 자몽청을 만들어 볼게용...

제일 먼저 자몽 알멩이를 따로 분리해야 합니다..

이 단계가 조금 귀찮더라구용 ㅎㅎ

자몽의 얇은 막을 벗기고 자몽청을 담게 되면 

쓴맛이 조금 덜하답니다..

 

잭슨자몽속껍질

잭슨자몽 3개만 껍질을 벗겼습니다...

알맹이가 굵어서 얇은 막만 잘 제거하면 알맹이 고르는건 그리 어렵진 않았어요..

 

알맹이를 소독한 유리병에 넣고

설탕보다는 꿀이 건강에 좋을것 같아

꿀을 부어주었습니다...

저는 카페에서 파는 설탕 많이 들어간 자몽차의 단맛을 싫어 한답니다..

( 오히려 설탕의 단맛이 많이 느껴지더라구요... )

그리고 나무 숟가락으로 알맹이와 꿀을 마구 휘저어 섞어줍니다...

그럼 저 모양이 나와용~~~

 

잭슨자몽

자세히 보시면 알맹이가 솨라 있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자몽청을 저는 바로 냉장고에 넣어두고

그다음날 바로 차로 마셨습니다..

성질이 급해서 3일 정도 냉장고에서 숙성을 시켜야 하는데 못 기다리겠더라구용 ㅎㅎㅎ

이래 먹으나 저래 먹으나 자몽차는 맞죠...???

 

잭슨자몽차

자~~~그럼 맛이 궁금하시죠???

꿀을 많이 넣지 않았는데도

잭슨자몽은 서두에 말씀드린대로

레드자몽보다 쓴맛이 확~~~실히 덜합니다...

레드자몽의 쓴맛을 싫어하셨던 분들이라면 잭슨자몽을 적극 추천드리는데요..

자몽은 쓴맛이 나름 매력있는 과일이라...

그래도 나는 쓴맛이 좋아~~ 하시는 분은 비추예요...

단맛의 정도도 레드자몽보다는 달지만...

당도가 높을 만큼

많~~~이 달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차로 마실때는 많이 달지도 않고 많이 쓰지도 않아

좀 밍밍한 맛일수도 있지만 계속 먹다보면

알알이 자몽 알맹이의 톡톡 씹히는 맛이 또 매력적이었어용...

그리고 자꾸 먹다보면 밍밍하지도 않더라구용...

레몬차 한잔 마셨을때보다 자몽차를 한잔 마시고 나니 

배도 부르던데...알맹이 때문에 그런걸까용....???ㅎㅎㅎ

 

집에서 담은 자몽청이라 알맹이도 많고 설탕이 들어가지 않아 많이 달지도 않아서 좋았어요...

 

잭슨자몽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색 과일 이다 할 정도로 특별한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자몽의 까칠한 성격을 부드럽게 해주는 정도...???


 

오늘은 요즘뜨는 이색과일 잭슨자몽에 대해 글을 적어봤습니다...

 

♥ 오늘도 골드의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웃님들도 환절기 면역력 키우시고 건강한 가을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