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70년 전통 최고의 맛집을 소개합니다.

행 일 건 나

행복한 일상 건강한 나를 위하여

카카오톡 친구 추가와 좋아요..❤️부탁합니다^^

일상

70년 전통 최고의 맛집을 소개합니다.

GOLD74 2021. 5. 9. 12:51
반응형

 

블로그 방문을 하다 보면 맛집 소개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맛집 소개를 한번 해볼까 해요...

 

위치 :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경력 : 70년 넘어요

주메뉴 : 오늘은 장어국 ( 그때그때 달라요 ).. 주방장님 맘대로

재료 원산지 : 한국 ( 한국산만 쓰시더라고요 )

도대체 이 맛집은 장어국을 어떻게 만드나 싶어 주방장님께 양해를 구하고 계속 지켜봤답니다..

엄청 귀찮아하시더라고요..

장어에 소금을 치고 다이 시킵니다
물에 빠진 장어
잘 삶겼쥬~~
뼈를 발라내기위해 체에서 트위스트 거르는 작업입니다
뼈만 앙상하게 남았네요..

중간에 뽀~~ 얀 국물을 찍어야 했는데 놓쳤어요..

갖은 채소를 준비합니다.

갖은 채소와 갖은양념을 넣고

한참을 팔~~ 팔~~ 끓이시더라고요..

보통 손이 많이 가는 게 아녔습니다...

 

완성된 모습이네요...ㅎㅎ

산초가루 뿌리고,, 방아 이파리 넣고

서울 분들은 산초 향을 싫어하신다고 들은 것 같은데 맞나요?

그것이 알고 싶습니다.ㅎㅎ

실물보다 사진이 별루네요
김이 모락모락

한국산 재료에 조미료 무첨가에 사 먹는 장어국은 쨉도 안되죠..

아~~!! 그리고 엄마의 정성도 들어가네요..

국물이 진해서.. 진~~ 짜 맛있었어요..... 두 그릇이나 먹었답니다..

양은 무제한이에요

콩잎이에요..

일요일 새벽에 장에 가셔서 사 오신 건데 줄을 서서 사 먹는 거랍니다..

어머나~!!!

글을 쓰다 보니

맛집이 우리 집이라는 걸 들켜버렸네요 ㅎㅎㅎㅎㅎ

요고는 밥상에 없어서는 안 되는 저의 최애 반찬이에요.ㅎㅎ

진짜 맛있는데... 뭐라고 말로 표현할 수가 없네


어버이날 힘들게 장어국을 끓여주신 엄마에게 감사함을 느끼네요

사 먹자 해도 항상 제철음식을 해주시는 엄마의 은혜에 보답을 해야 될 텐데..

현금이 최고겠죠?ㅎㅎㅎ

이쯤 되니 공자님의 말씀이 떠오릅니다.

논어


.

 

.

저도 저만의 맛집 포스팅해봤는데 괜찮았나요? 히히

지금까지 저만의 맛집을 둘러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산 삼성병원에서 뼈스캔하고 왔어요  (98) 2021.05.20
청량산둘레길.아카시아꽃  (47) 2021.05.13
마인 드라마  (39) 2021.05.08
블린이에게 일어날수 있는 웃긴일..  (94) 2021.05.07
함안 5일장에 다녀왔어요..  (29) 2021.0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