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경상도 찐 사투리 문제..여자의 직업은?

행 일 건 나

행복한 일상 건강한 나를 위하여

카카오톡 친구 추가와 좋아요..❤️부탁합니다^^

카테고리 없음

경상도 찐 사투리 문제..여자의 직업은?

GOLD74 2021. 8. 3. 14:11
반응형

 

 

 

안녕하세요^^

골드입니다...

오늘은 지인이 보낸 문자를 보고 같이 공유하면 재밌을것 같아서 포스팅해봅니다..

고향이 경상도 이신 분들은 맞추실수 있을것 같아요...

저희 엄마에게 읽어드리니 모르겠다고 하시네요...

전 포스팅하면서 답을 알았답니다..

 

저처럼 답을 못찾을수도 있을거예요....그럼 천천히 읽어보시면 답이보입니다...ㅎㅎㅎ

혹시 경상도 사투리 단어중 궁금한게 있으시면 질문해주세용 ㅎㅎㅎ


 

※다음 보기를 보고 문제에 답하시오.

<보기>

문디가스나야만다꼬질질짜맨서기팅에쎄리공기가있노?

니가그카이가가그카지니가안그카믄가가만다꼬그칼끼고

글마끌베이가튼데단디정니하고그른너믄재끼뿌고퍼뜩

이자뿌라영파이다금마아이라도까리하고혼빵가는아덜

천지삐까리다!!고다꾜쏵쌔미추잡꾸로그기머꼬?

글그치게스리내한테함자피바라고마쌔리마어데널짜뿌가꼬궁디주차삘라니깐

마쫌인자고마질질짜라엥가이했쓰니까네...

 

<문제> 울고 있는 여자의 직업은?

 


 

자~~그럼...띄어쓰기 해서 적어볼게요...

 

문디 가스나야..만다꼬 질질짜맨서 방 기팅에 쎄리 공기가 있노?

니가 그카이 가가 그카지 니가 안그카믄 가가 만다꼬 그칼끼고

글마 끌베이가튼데 단디 정니하고 그른너믄 재끼뿌고 퍼뜩

이자뿌라 영 파이다 금마 아이라도 까리하고 혼빵가는 아덜

천지삐까리다!! 고다꾜솩쌔미 추잡꾸로 그기머꼬?

글그치게스리 내한테 자피바라 고마쌔리마 어데 널짜뿌가꼬 궁딜 주차삘라니깐

마 쫌 인자 고마질질짜라 엥가이 했쓰니까네...


▶▶▶무슨뜻인지 궁금해 하실것 같아 번역글도 아래 링크 걸어두었습니다....(정답도 확인가능하답니다)

 

 

오늘도 크게 한번 웃으세요....

웃으면 복이온답니다..ㅎㅎㅎㅎㅎ

 

 

항상

건강하세요^^

 

 

 

경상도 찐 사투리 문제 ...표준어해석..번역

경상도 찐 사투리..여자의직업...에서 <보기>의 내용을 표준어로 해석해 보았습니다..ㅎㅎㅎ 무슨 영어 해석도 아니고 살다살다 사투리 해석은 첨 해보네요 ㅎㅎ 저도 글 적으면서 혼자 많이 웃

74fr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