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국기에 대한 맹세 변천 과정

행 일 건 나

행복한 일상 건강한 나를 위하여

카카오톡 친구 추가와 좋아요..❤️부탁합니다^^

카테고리 없음

국기에 대한 맹세 변천 과정

GOLD74 2022. 6. 6. 16:17
반응형

안녕하세요^^

골드입니다..

본론에 들어가기 전에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받친 순국선열 및 전몰장병의 숭고한 희생을 하신분들께

경의를 표하며 호국 영령의 명복을 빕니다...

 

 

오늘 6월 6일 현충일을 맞아 현충일 추념식을 보았습니다..

그런데 국기에 대한 맹세를 듣던 중 이상한 부분을 발견하게 되었답니다..

어... 이상하다...

제가 알고 있던 국기에 대한 맹세와는 다른 맹세였습니다..

그래서 알아봤더니 국기에 대한 맹세가 바뀐 지가 꽤 되었더라고요...

이웃님들은 알고 계셨나요???

댁에 어린 자녀들이 있는 부모님들은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아마 저와 같은 시대에 이웃님들은 저처럼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리라 싶어 공유해봅니다...

 

 

국기에 대한 맹세 변천 과정

 

초기 맹세문
나는 자랑스런 태극기 앞에

조국의 통일과 번영을 위하여

정의와 진실로서 충성을 다할것을 다짐합니다..

 

1974년 이후 맹세문
나는 자랑스런 태극기 앞에

조국과 민족의 무궁한 영광을 위하여

몸과 마음을 받쳐 충성을 다할것을 굳게 다짐합니다..

 

2007년 이후 맹세문
나는 자랑스러운 태극기 앞에

자유롭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의 무궁한 영광을 위하여

충성을 다할것을 굳게 다짐합니다..

 

 

1980년대 추억

국기에 대한 맹세를 알아보던 중 갑자기 추억 돋네요 ㅎㅎ

국민학교 시절  태극기가 보이는 곳이라면 운동장이든 어디든 사이렌 소리가 들리면

가던 길도 멈춰 제자리에 서서 국기에 대한 맹세를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 그 시절엔 시간을 정해 놓고 사이렌이 울렸던 걸로 기억이 나네요...

사이렌만 울리면 달리던 차들도 멈췄던거 같아요..

또, 극장에서 영화 볼 때도 대한 뉘우스. 국기에 대한 맹세를 하고

영화 관람을 했었답니다..

참,,,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세월이 너무 많이 흘러버렸네요....

그때 그시절 장병들의 희생이 없었다면 이런 추억도 생각할수도 없었을것같아

한번더 순국선열과 전몰장병들의 고마움을 가슴 깊이 느끼며 글을 마무리 합니다.

 

 

 

💖오늘도 골드의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매일매일 건강하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길 바라고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