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마산 가볼만한 곳 해양드라마세트장 다녀왔어요

행 일 건 나

행복한 일상 건강한 나를 위하여

카카오톡 친구 추가와 좋아요..❤️부탁합니다^^

여행

마산 가볼만한 곳 해양드라마세트장 다녀왔어요

GOLD74 2021. 9. 14. 23:18
반응형

 

 

안녕하세요^^

골드입니다..

얼마전에 마산에서 가볼만한 몇 안 되는곳을 다녀왔습니다..

창원에 사시는 분들은 거의 아는 곳인데요...

타지역에 사시는 분들이 혹시 마산에 오시면 한번쯤은 가볍게 다녀올수 있는곳이랍니다..

#해양드라마세트장은 작은 어촌 마을인데요...2010년 4월에 조성되었답니다..

그러고 보니 엄청 오래되었네요...

저는 3~4번 정도 가본 기억이 있는데요..오랜만에 가보니 여기서 찍은 영화나 드라마가 엄청나게 많더라구요..

이곳 #해양드라마세트장의 특징이 있는데요...집의 지붕이 너와지붕으로 되어있어서

역사 드라마에 너와지붕을 보고 아~~마산에서 찍었구나 하고는 한답니다...그럴땐 엄청 뿌듯하기도 하고 ㅋㅋ

 

자..그럼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창원시 해양드라마 세트장은 드라마 촬영 및 해양교류사 홍보교육을 위한 목적으로 9,947㎡의 부지에

약 4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2010년 4월에 조성되었습니다..

야철장, 선착장등 가야시대의 뛰어난 양식을 간직한 목조건물 23채와 다양한 촬영 소품을 감상할수 있는 곳으로,

MBC 드라마 김수로를 처음으로 SBS 무사 백동수, MBC 역적,백성을 훔친 도적, 영화 조선미녀삼총사  tvN드라마

미스터 션샤인등 다수의 드라마와 영화가 촬영되었습니다..

 


 

먼저 ...입구에 들어서니 해양드라마세트장 안내도가 보이네요..

안내도에서 안내하는곳은 모두 11군데입니다...

저는 이 안내도 따라 움직이진 않았구요...그냥 발길 닫는데로 다녔습니다..ㅎㅎ

해양드라마세트장 안내도

 


 

#마산해양드라마세트장이 조성된지 2010년도라고 하니 제가 이곳을 방문한지도 언젠지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오랜만에 방문하다보니 첨보는 것이 생겼어요...

이곳에서 찍은 영화나 드라마 포스터가 쫙~~~~나열되어있더라구요...

와~~~세어보니 30편정도 되는것 같았어요...

역사드라마 볼때마다 " 어~~~!! 저기 마산인데..." 하는 말을 많이 하긴 했지만...이렇게나 많이 찍었을 줄이야...

허기야...세월이 11년이나 흘렀는데 30편 정도면 그리 많은것도 아닌것 같기도 하고 그렇네요..

 

사진을 찍다보니 제가 재밌게 본 드라마 포스터가 보여 얼마나 반갑던지요...

참내~~이 머시라꼬 포스터보고 반가워하다니..ㅋㅋㅋ

미스터 션샤인......

와~~~대~~박~~~!!!!!!

마산에서 이런 영화를 찍다니...ㅋㅋㅋ...글로발 시대에 이 머시라꼬...

촌*이라 촌스럽지만...괜히 좋은거 있죠 ...ㅋㅋㅋ

그 많은 포스터 중에 이것만 클로즈업 했어요....ㅎㅎㅎ

 

 

ㅎㅎㅎㅎㅎ포스터 감상하다가 화장실이 멀찌감치 보이길래...한컷 찍었습니다..ㅋㅋㅋ

화장실 가는 길도 깔끔하니...나무들이 공기를 순환시켜주는것 같네요...

화장실

 

포스터 감상을 하고 나면 세트장 가는길이 나옵니다..

해양드라마 세트장가는 길의 옆으로는 작은 어촌마을이랍니다...

 

어촌마을의 바닷길을 걷다보면 어느새 관광안내소가 보입니다..

관광안내소
관광안내소 

 


 

관광안내소를 지나 제일 먼저 보이는곳은

비밀연구동 입니다..

철광석 재련 등 우수한 철기를 만들기 위한 비밀을 연구하던 곳입니다..

비밀연구동에서 바라본 바닷가 마을입니다..

비밀연구동


 

비밀 연구동 뒤로 보이는곳이

야철장입니다..

채집한 철광석을 재련하던 곳으로 해상무역을 위한 철리글 이곳에서 대부분 만들었다고 합니다.

내부에는 용광로, 풀무 등이 있고, 가야시대 독특한 건축양식인 너와지붕과 높은 굴뚝삿갓모양의 외관이

눈길을 끕니다..

야철장

 

야철장 내부로도 들어갈수 있으나..여기서 부터 이상한 냄새가 나서 ㅠㅠ

여기서 목적지를 바꾸었답니다...

야철장

 


 

왼쪽으로 보이는곳은 마부들이 묵었던 곳입니다..

마부들이 묵었던 집 앞은 마방으로 당초 말을 메어두는 곳으로 기획하였으나 형태가 많이 변경되어졌다고 합니다..

 

마부들이 묵었던 길에서 뒤로 돌아 바다가 보이는 마을이 이뻐 한컷 찍었습니다..

 


 

이곳은 가야관입니다..

드라마 "김수로" 촬영시 객사로 쓰여지던곳인에..내부에는 각종 소품이 진열되어 있으나 저는 들어가보지는 못했습니다..

가야관

 


 

다음으로 보이는 곳은 세미정입니다..

뭔가 근사해보이지만..

공동우물이랍니다...인공바위, 오래된 소나무 등과 어울려 아름다운 경관을 이룹니다...

세미정 (공동우물)
세미정

 


 

이곳은 저잣거리입니다..

가야시대 장터로서 짐승가죽을 파는 가게, 농기구를 파는 가게, 죽세품을 파는 주막 등 오밀조밀하게 

자리잡고 있어 눈길을 끕니다...

저잣거리

※ 여기서 잠깐만~~~

저잣거리는 저자가 서는 거리고...저자低者는 시장에서 물건을 파는 가게, 작은 규모의 시장을 이르는 말로

저잣거리는 가게가 늘어서 있는 거리를 이릅니다...

저잣거리는 신분이 가장 낮은 자 들이 모여서 장사하는 저자低者들의 거리, 바로 저자거리가 오늘의 시장입니다..

그러므로 저자低者와 저자거리는 순우리말이 아니고 저자低者와 거리가 합쳐져서 만들어진

한자와 한글의 합성어라고 합니다.

 

저잣거리
저잣거리

저~~~멀리 주막이 보이네요...

주막

※ 여기서 잠깐만~~~

주막酒幕...시골 길가에서 밥과 술을 팔고 나그네에게 잠자리도 제공하는집

저잣거리

 


 

멀리 보이는 곳이 김해관입니다..

드라마 "김수로"의 촬영장소로서 내부에 김수로, 허황옥 침실, 회의장소, 각종소품 등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김해관

김해관 오른쪽으로 작게 보이는 곳은 마굿간입니다...

말을 메어두던 곳으로 전형적인 가야시대 건축양식 입니다만,,,자세히 찍지를 못해 아쉬움만 남습니다...

김수로왕과 허황옥왕후

김수로왕

김해에 가락국을 세우고 500년 왕업의 기초를 닦은 김해김씨의 시조이다.

삼국유사의 가락국기에 의하면 " 김수로왕은 하늘에서 내려온 6개의 알에서 제일 먼저 태어났으며,

9간의 옹립으로 왕이 되었다고 한다."

서기 48년 인도 아유타국 공주인 허황옥을 왕후로 맞이하여 선정을 베풀다가 199년 3월 23일 붕어하였고

능은 김해시 서상동에 있는 납릉에 모셔져 있다..

허황옥 왕후

김수로왕의 부인으로 허왕후 또는 보주태후라고도 한다.

본래 인도 아유타국 (아요디야) 공주로서 천제가 계시한 부친의 꿈 이야기를 듣고 서기 48년 오빠 장유화상과 

수행원들을 대동하여 머나먼 가야에 배를 타고 와서 왕비가 되었으며, 슬하에 거등왕을 비롯해 아들 10명을 낳았다.

김해관입구

김해관 입구에 포토존도 준비되어 있네요..

저도 당연히 한컷 안 찍을수가 없죠...ㅋㅋㅋ

 

김해관 내부 2층

예전에는 김해관 내부가 오픈되어있지 않아서 아쉬웠는데 내부를 볼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다양한 소품들이 1.2층 모두 가득하네요

김해관내부 2층
김해관내부 2층
김해관내부 1층

 


김해관내부에서 보이는 저기 밖으로 나가면 선착장이 나온답니다..

선착장...

해상무역을 위해 배를 대는 곳으로 드라마 "김수로"의 허황옥 왕후가 배를 타고 도착하던 장면, 

"무사 백동수"에서는 전광렬 최민수의 멋진 대결장면 등이 촬영되었던 곳이기도 하고,,,

드라마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눈여겨 봐 두신다면 담에 역사드라마에서 한번쯤은 보실수도 있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선착장

 

선착장

 

혹시라도 이웃님들 마산에 오실일 있으시면 큰 기대는 하지 마시고 한번쯤 가볍게 들러서 방문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입장료는 무료이고 주차장도 잘 준비되어있답니다...

 

여기까지 창원시 마산 합포구에서 가볼만한 곳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주소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석곡리 산 183-2

 

♥오늘도 저의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반응형